아르간오일 효능 9가지


아르간 오일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음이 밝혀져 왔습니다. 빠른 상처회복, 피부 보습, 노화 방지,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암 예방, 심장건강 증진, 소화 개선, 염증 저하, 간 보호, 당뇨 관리, 손톱 강화와 머릿결 향상 등 다양한 효능들을 갖추고 있지요.

[아르간 오일이란?]

아르간 오일은 화장품 재료와 요리 재료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쿠스쿠스나 샐러드 드레싱과 같은 여러 소스들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죠.
또한 아르간 과육은 땅콩버터처럼 곱게 으깨어 빵 등의 디저트에 발라먹게 만들 수도 있어요.
오일은 피부에 바로 바르거나 다른 크림, 연고, 베이스 오일에 섞어 바를 수도 있습니다.
머리에 바르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아르간 오일은 네츄럴 오일이라 식용으로도 외용으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모로코에서 제한적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르간 오일을 찾는 만큼 최근 모로코 정부에서는 생산량을 늘리기로 했답니다.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에서 자라는 아르간 나무의 씨앗에서 추출됩니다.
‘아르가니아 스피노사라’는 학명으로 불리는 이 나무는 북아프리카의 토종나무에요.
세계 곳곳에서 사용되지만 아르간 오일의 효능은 최근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처음엔 모로코에만 이 오일을 올리브 오일처럼 여러 음식에 흔하게 뿌려먹었지만, 최근 연구에 의해 아르간 오일의 건강상 효능을 밝혀짐에 따라 세계로 수출되게 되었죠.
아르간 오일은 아르간 과일의 과육 안의 단단한 껍질의 열매 속 1-3개의 씨앗에서 추출된답니다.

아르간 오일 자세한 정보 보기 https://smartstore.naver.com/cucina/products/5164124363

[아르간오일 효능]

피부 관리

아르간 오일의 피부 관리로 가장 잘 알려지고 사용되고 있어요. 이 오일에서 발견되는 트리터페노이드(Triterpenoid) 성분은 오일의 다른 성분들과 함께 작용하여
검버섯, 흉터, 심한 여드름, 피부염을 개선시켜줍니다.
피부를 젊어 보이게까지 하는 효과가 있지요.
요즘 피부 노화가 많은 관심거리인만큼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아르간 오일을 사람들이 찾는 게 당연하겠죠?

자외선 차단

따뜻한 햇빛 밑에 있는 것은 기분은 좋을지 몰라도 자외선은 우리의 피부, 머리카락과 손톱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아르간 오일은 자외선이 발생시키는 노화와 피부암 발생을 막아주죠.
또한 피부 세포 재건을 촉진시켜서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좋아지게 한답니다.

심장 건강 촉진

누구나 요리하는데 식용유를 사용합니다.
식용유 중에서도 특히 더 건강한 오일 중 하나인 아르간 오일을 쿠치나 엑스트라버진 사용하면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높임으로써 동맥경화증, 심장마비, 뇌졸중과 같은 심각한 심장 문제를 예방할 수 있죠.


암 예방

아르간 오일은 항산화성분과 트리터페노이드(Triterpenoid)가 풍부해 몸의 활성산소 수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활성산소는 건강한 세포를 변이시켜 암을 유발하거나 다른 심각한 만성질환을 발생시키죠.
아직까지는 전립선암과 방광암에 대한 연구만 진행되었지만 아르간 오일의 전반적이 소염효과는 몸의 종양과 암의 성장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화 개선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잘 챙겨먹지만 위의 문제나 소화불량으로 필요한 영양분을 몸이 잘 흡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있죠.
아르간 오일의 유기 성분은 위 속의 펩신 수치를 상승시키고 위산분비를 촉진해 더 효과적인 소화와 영양분 섭취를 하게 해줘요.

머릿결 관리

외모에서 헤어는 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만약 머리끝 갈라짐을 겪고 있다면 아르간 오일이 빠르고 간단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답니다.
아르간 오일에 들어있는 많은 양의 비타민 E는 두피보호는 물론, 머릿결을 원상태로 회복시켜주는데다 윤기를 더해줍니다.

손톱 상태 개선

건강하지 못한 손톱은 정말 아름답지 않음은 물론 세균과 진균이 자라날 좋을 환경이 됩니다.
아르간 오일에는 자연적인 항균효과가 있어 다양한 감염을 막아주고 손톱의 외형과 색을 아름답게 해준답니다.

간 건강 개선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정밀한 장기는 아니지만 가장 중요한 장기입니다.
우리가 먹는 온갖 안 좋은 성분과 독소를 걸러내 주는 간은 언제나 열심히 일하고 있는 장기에요.
다행히 아르간 오일에는 간을 보호하는 특성이 있어 음식에 조금씩 넣어 먹음으로써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상처 회복 속도향상

당신의 찰과상이나 쿠치나 엑스트라버진 상처의 회복을 속도향상뿐만이 아니라 염증까지 예방하고 싶다면 아르간 오일을 조금만 발라보세요.
섭취도 상처회복에 도움이 되지만 발랐을 때 더 효과가 있답니다.
단, 상처는 깨끗이 소독되어야 하고 오일도 오염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주의사항>

아르간오일 효능은 매우 다양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어요.
고유의 부작용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사람에 따라 발진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 과민성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상 반응이 있다면 반드시 의료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아르간 오일 구매 하기 https://url.kr/eyA2Ya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